방명록 Ver. 4.4 (시즌 3)


2014년입니다~! 부상으로 요리사로서의 생명은 거의 끝났네요.(크윽.. ㅁ;;) 그러나 늄늄시아의 요리투혼은 계속 됩니다. 이것저것 하고 싶은 것은 많은데 시간이 부족해서 어떻게 될지 잘 모르겠네요. (..흐음.. 'ㅅ' 인생은 짧구나..) 수위높은(?) 덕질을 하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올해 책 2권 출판하는게 목표에요`!

CONTENTS
위장 큰(중)
시베리아 귤 통조림 작전
dead....and after[3]
야화 : 좀비들의 이야기
좀비 : 죽음의 섬

으아~ 겨울이 빨리 끝났으면 좋겠어요.. OTL

PS....카톡 쓴답니다~ 혹시 친구 필요하신 분들은 댓글 콜콜콜~! 'ㅁ'

우리나라 지원사업이라는거.. -ㅅ-;; 겪고나면 황당합니다. 자그마한 잡설..


이번에 취업 관련해서 지원사업을 한다는데.. 그냥 한숨밖에 안나왔습니다.(머엉~!)

청년들이 중소기업에 안가는 이유 중 하나가 중소에서는 경력 쌓아도 대기업으로 올라가기 힘들어서이기도 한데.. 3년간 돈 지원해준다고 중소기업을 택할거라고 보는 것 자체가...(..게다가 중소기업도 볼건 봄.. 'ㅅ' 구인구직 사이트 보면 경쟁율 은근 높음..)

암튼.. 우리나라 지원사업이란..(허허허.)

그것과는 별개로 크리에이터 지원사업도...

이번에도 지원사업을 하던데 작년보다 액수가 커졌더라구요. 근데 빡빡해진 지침이라던가 규정을 보니...

'작년에 합격한 사람들이 중간에 삥땅을 많이 쳤나보다~'

라는 생각이 딱 들더라구요. 제 경우 작년에 지원했는데 광탈당함.. 이유야 뭐.. 자세히 설명 안하겠고... 합격채널들보니 콘텐츠 수준이 낮거나(컷편집 없이 30분짜리 그냥 올린 채널도 있음..) 몇편 올리지 않은 경우가 허다함... 거기에 지원사업 끝나니 더 이상 업로드도 없었다는거...여튼 작년도에 삥땅이 있을거라고 추측되는 규정들이 있었으니..

'회의비로 주류나 식사지출 금지'
- 식당에서 음식 사먹고 회의비로 넣었던 모양..

'소품/재료비는 소모성이 분명한 것만가능... 가격 상한선 존재'
- 촬영용 의상이라고 비싼 옷 구입했던 모양'

'외주의 경우 업체의 사업자 등록증 필수'
- 친인척에게 유령회사 만들라고 한 후 돈 떼어준듯..

작년에 떨어진건 떨어질수도 있겠거니~ 생각하겠지만, 합격채널들의 적지 않은 수가 콘텐츠 갯수조차 못채운거 보면.. 좀 짜증이 나더라구요. 누구는 지원있으면 이것저것 시도해보고 싶었는데 못하고... 누구는 지원 받아서 노는데 써버렸으니 말입니다

PS...올해는 연예인 느낌이 나야지만 지원해주는거 아냐? ㅎㅎㅎ

곰팡이에 빠지다..(응?) 'ㅅ' 나다! 짜식덜아!


최근 술을 담그고 있는 늄~ 입니다. 이런저런 요리를 하고 또 먹다보니 결국 개인방송까지 하게 되었는데... 탐닉하고 탐닉하다보니..

'좀 더 근본적인 것..'

을 원하게 되더라구요.

가공 소스와 간장, 술 등등.. 시판하는 것을 사다 썼었는데 몇몇 요리들은 이것이 정말 중요할때도 있기에...관심을 가지게 되었다는거... 물론 와인이나 미드는 만들어본적이 있긴 하지만, 곡주는 한번도 없었던지라.. 황국이랑 이것저것 구입하게 되었답니다.

가장 처음으로 만든 곡주는 막걸리..

그런데 첫번째 시도는 보기좋게 실패~! 잘못해서 식초가 되어버림..(머엉..) 그러나 두번째는 성공했습니다.
의도치 않게 청주까지 얻게 되었음~~

실력이 안되기에 누룩보다는 입국위주로 쓸 생각입니다. 다른국과 배합할때 얼마나 섞였는지 확실하게 알수 있으니까요.

'국'이란 곰팡이인데..

요즘 이 양조때문에 평소에 미웠던 곰팡이가 이뻐보이더라구요 ㅎㅎㅎ

곡식이 당화되면서 나오는 그 달달한 향이란~~

왠지 올해는 다큐풍이라던가, 타임랩스 영상을 자주 만들게 될것 같아요. (시간이 오래 걸리는 장르니..)

첨면장과 해선장도 만들어볼 생각~~

내년 즈음이면 직접만든 첨면장으로 짜장면을 만들수 있으려나?

PS....잇힝~ 잘 익어라~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유튜브이미지 위젯

통계 위젯 (화이트)

98135
1112
5895747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11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