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져나 스포츠에서 "실전성"을 찾는 이유는 뭘까?


 덕후 급은 아니지만, 양궁이 취미가 된지 몇년이 지났습니다. 'ㅅ' (왜 덕후가 아니냐고요? 덕후는 활을 튜닝하거나 일부 부품도 만들어요. 늄은 그냥 유저임..), 지금은 직업 특정상 못하고 있지만 주말이면 무거운 활 가방을 끌고 양궁장에서 반나절을 보내는 탓에 채중까지 팍팍 줄은 일이 있었답니다..( 자아~! 활 다이어트강추! 야!! -ㅁ-;;), 그렇게 오지게 운동하고 오지게 먹어대다보니 상당히 마른 몸에도 불구하고, 건강은 지금처럼 최악은 아니었답니다.
 ...-ㅅ-;; 아직까지 저런 활 가지고 다니면 의심받아요.

 뭐 가끔 불심검문 요구하여, 활을 본 경찰관이 "이거 석궁인데..", "불법무긴데.." 라고 왠 뻘소리를 하는 통에 난감했던 적이 있었지만요. 그러다가 어느날 서바이벌을 게임을 하는 친구가, "요즘 즐기는 레져스포츠 없냐?" 를 말에 컴파운드 보우를 쏜다고 답한 적이 있었다니다. 

 그런데 그 친구 왈...

 "그게 해 봤자 실전성은 없을텐데.."

 뭐.....뭥미? -ㅁ-;; 왠 실전성? 저기효...실전성이 왜 나오는 겅미? 실제로 사용할수 있는 그런 능력인가요? 그래서 답해주었답니다. 지금은 그냥 뾰족한 경기용 촉을 끼워 사용하고 있지만, 사냥용 촉을 끼우면, 곰도 한방에 보낼수 있는 사냥병기가 된다고요. 그래도 왈...

 "그래도 활은 활이지, 지금이 어느시댄데 활을 무기로 쓰냐?"

 ....다소 당황스러운 대답??  지금도 케냐에서는 부족간에 활싸움질 하다가 사상자 여럿나고,(관련포스팅) 바다건너 쌀나라에서는 활 사냥도 참 많이 하는데... 그것도 곰같은 "맹수"를 상대로 말이에요. 물론, 홀스터(권총집)에서 빠르게 뽑아 쏠수 있는 총이 훨씬 빠르고 많은양의 총알을 쏠수 있지만..... 늄의 대답

 "실전성의 부재는 서바이벌 게임쪽이 더하지, 많이 해서 전술을 익혀도 한국에서는 총기소지가 제한되거든 총 없으면 뭘로 싸우게?"

 유치하게 실질적으로 써 먹을 수 있는 스킬의 우수도를 "실전성"이라 따진다면..오히려 활 쪽이 더 났지 않을까 싶습니다.
BB탄총은 아무리 손맛 좋고, 리얼리티 뛰어나도 BB탄총이라고요~!

 BB탄총으로 백날 잘쏴봐야, 실총(진짜총)잡고 쏴보면 그 감이 완전 틀리거든요. 
 설령 실총으로도 잘 쏠 정도로 열심해 훈련(사격장에 100~200만원 주고 맹훈련) 한다 하더라도.."대한민국" 에서는 "총기소지"에 대해 상당한 규제가 있다는거...
 
 반면 활의 경우 항상 "진짜 활"을 을 쏘기에, 별 차이가 없으며... 소지에 대한 규제가 없다는거.. 단지 겨누어지는 "표적"만 바꾸어도 곧 "실전"이 됩니다.(다다미에 겨누던 활을 야생 버팔로에게 겨누면 그게 곧 실전이죠.)  

    뭐 이러한 늄의 말도 상당히 "유치"하지만 레져스포츠에서 실전성을 운운하는게 참 우습다고 생각해요. 레져스포츠는 레져스포츠로 봐야지, 실질적인 전투기술은 아니니까요. 스포츠를, "싸우기 위한 수단"으로 생각하는 것 자체가 참 위험한 생각이라고 생각해요.

PS.......스포츠는 스포츠일뿐!! 따지지 말자! 스포츠는 스포츠일뿐 따지지 말자! 'ㅁ'

by 늄늄시아 | 2009/07/03 06:48 | 자그마한 잡설.. | 트랙백 | 덧글(28)

트랙백 주소 : http://gorsia.egloos.com/tb/2363135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Sterlet at 2009/07/03 07:00
아니 뭐 어느쪽이냐면 - 둘다 떨어져서 보면 그게 그거긴 한데요...
어차피 총이나 활이나 사람 쏘려고 쓰는것도 아니면서 왜 실전성 이야기하는지.

아, 사람 쏘려고 쓰는 사람은 나쁜사람[................]
Commented by 늄늄시아 at 2009/07/03 07:16
꼭 "죽여야" 만 실전이 성립된다고 생각하는 모양이에요.

스포츠인 이상 "실전"은 "해당 스포츠에서 얼마만큼 뛰어난가?" 일텐데 말이에요.

예를들어 양궁경기에서 상대적으로 높은 점수가 나온 활이라던지, 활 사냥에서는 화살속도가 얼마만큼 빠르고, 무게가 가볍다던지.. 이런게 "실전"일텐데....

꼭 "싸움질" 테두리에 넣고 분류하는 사람들을 종종 보곤해요.
Commented by ranigud at 2009/07/03 09:10
아니 그냥 양궁하는건데 거기서 실전성을 따져서 어쩔것인지...;
Commented by 늄늄시아 at 2009/07/03 18:29
그러게 말이에요.. -ㅁ-;; 스포츠에서 실전 운운하면 축구나 야구는 왜하는지.. 먼산..
Commented at 2009/07/03 10:51
비공개 덧글입니다.
Commented by 늄늄시아 at 2009/07/03 18:30
첫달 입회비를 내야 한다는 점이 다소 부담스럽지만, 지속적인 비용은 다른 계열의 운동(요가, 필라테스 등등..)과 크게 다를게 없답니다.

장비의 경우 국궁장이나 양궁장에서 대여용 장비 빌려쓰면 되요..ㅎㅎ
Commented by titaniumbody at 2009/07/03 14:27
실전성으로치면 칼이 확률이젤높을듯....총이나 활은 바람이나 여러 조건에 영향을받지만
칼은....후벼만 주면 된다는....
Commented by 늄늄시아 at 2009/07/03 18:33
후비다니... 덜덜덜....
하지만, 칼의 경우 대인전에서나 유효하죠. 곰에게 푸욱! 요러다간 묵직한 앞발로 퍼억! 이라능..;;

Commented by Hyunster at 2009/07/03 15:08
활이야 말로 오래전부터 주위에서도 금방 만들어 쓸 수 있으면서도 엄청난 위력을 자랑하는 무기로 사랑받아왔죠...; 실전성으로 따진다면 최강일텐[..]
Commented by 늄늄시아 at 2009/07/03 18:34
인간보다 몇단계 위의 먹이사슬에 있는 동물이라할 지라도 활이 있다면 싸워볼만하죠... 문제는 "단 한번"의 기회뿐이라는거... OTL

그 점에서는 총이 훨 났지만, 여디 야생에 나이프 한자루 들고 떨어지면, 실질적인 최강병기는 그곳에서 급조하여 만든 활일듯해요.
Commented by 카이º at 2009/07/03 15:33
실전성으로 따지면 흠 =ㅅ=;;

역시 칼을 잘 다루는게 ㄷㄷㄷㄷ
Commented by 늄늄시아 at 2009/07/03 18:36
노노노!! 실전이란 있을수가 없다니까요.
칼 백날 잘 다루어도, 칼로 멧돼지나, 버팔로, 곰은 고사하고 야생고양이조차 이기기 힘든게 사람이랍니다.
Commented by B2spirit at 2009/07/03 16:21
실전실전 거리는 분들은 배틀로얄이라도 꿈꾸고 있는 건가요? ㅎㅎ
Commented by 늄늄시아 at 2009/07/03 18:36
그럴지도 몰라요...-ㅁ-;;
어차피 일생동안 "실전"이라는거 경험할 일 없을 가능성이 농후한데 실전 따지기는..
Commented by 시쉐도우 at 2009/07/03 19:00
지난 번에 컴파운드보우용 솔레나리온(?)을 만드시겠다고 했을 때, 저 위에 "이거 석궁인데...불법무긴데.." 라고 하는 경찰관이 나올 수도 있을 거라고(=즉슨, 상당히 귀찮은 사태 발생?) 말씀드릴까 하다 말았는데...

그냥 컴파운드 보우를 보고도 그런 뻘설을 날리는 경관이 벌써 있었군요..(.. )

그나저나 덕후의 정의를 위와 같이 내리시면, 곧 늄늄님이 활을 자작하시는 순간, 활덕후 자체인증이신 겁니콰? @.@;; (어엇!??)
Commented by 늄늄시아 at 2009/07/03 22:23
빨랑 선수증이랑 수렵면허증이나 발급받아야 겠습니다.. 일일이 해명하기 귀찮아서리.. ㅎㅎㅎ
Commented by 매드박살 at 2009/07/03 20:12
실전성 찾는 XX들에게는 사시미로 배때기를....;;

근데 석궁이 뭔지도 모르는 경찰은 당장 사표쓰라 해야겠습니다. 이건 뭐 병신도 아니고...
Commented by 늄늄시아 at 2009/07/03 22:21
먼산...실전론자들은 무시하는게 제일이지만, 그냥 무시하기에는 너무 많은지라..;
Commented by 루나리나 at 2009/07/03 20:30
취미생활하는 사람에게 쓸모없는 짓이라고 괴롭히는데도 다양한 이유가 나오는군요 =_=
Commented by 늄늄시아 at 2009/07/03 22:18
그..그러게 말이에요... -ㅁ-;; 하긴 태클걸거면 뭔짓이든 못하겠어요?
Commented by 정호찬 at 2009/07/03 22:35
여기가 소말리아도 아닌데 실전성이 대체 왜...... -.-;
Commented by 늄늄시아 at 2009/07/05 07:38
OTL 아프리카 정글도 아니고. 그렇다고 봉건사회도 아닌데... 말이에요.
Commented by HSarms at 2009/07/04 23:50
비비탄총으로 몇백 주고 튜닝해도 20만원짜리 개량궁의 사거리를 따라오진 못하죠
실전성 따지면 우주까지도 가야할거같아여 ㅋ
Commented by 늄늄시아 at 2009/07/05 07:39
튜닝해도 그 위력이 공기총의 1/10도 못 따라오는걸요. 공기총이 80J인가 였는데 BB탄총은 튜닝해도 10J도 안나오죠.
Commented by Nine One at 2009/07/20 07:24
실전을 위해 활쏘기를 생활화 합니다...인가요?
Commented by 늄늄시아 at 2009/07/20 16:48
헉...그..그런 좀 덜덜덜 한걸요.
Commented by 이미지 at 2009/09/14 07:49
이런 위험한 "실전성"을 갖춘 살상력활 소지 허가 및 규제가 완화스러운데 한낫 애들 장난감이 불법이라니 어이없는 이 실정을 뭐라고 봐야할지
Commented by 늄늄시아 at 2009/09/14 15:33
언론이 문제인것 같아요... BB탄총 극악재고해봤자 공기총의 1/10 위력 나오기도 힌듬데.. 공기총이랑 맞먹는다고 허위보도를 하니..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 이전 페이지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