짭쪼름한 고기와~ 죽순의 조화! '죽순 고기볶음' 'ㅅ' 시아의 맛있는 이야기


안녕하세요~ 늄 입니다! 유튜브를 하게 되면서 블로그쪽이 시들~ 해 졌어요. 이유인즉..... 일이 빡세서..(..으악!) 요리방송에서 '요리'는 아무것도 아닌데(그냥 껌으로 해내는 요리가 대부분..) 촬영, 편집 이런쪽이 중요하다보니 (그렇게까지 했는데도 만족스럽지 않은.. 흐음..)

암튼, 이 요리는 빨리빨리 올렸어야 했는데 좀 늦게 올리고 말았네요.

통조림 죽순으로도 할 수 있으니 올려봅니다. 'ㅅ'

 바로 죽순 고기볶음 입니다~ 죽순 수확철이 6월까지니 이미 철이 지났긴 한데... 아쉬운대로 통조림 죽순을 써도 맛있는 요리다보니 이렇게 포오스팅~ 으로 해 보아요~

아삭아삭한 맛 식감이 일품인 죽순과 잘 어울리는 식재료는 무엇일까요?

바로 '고기' 입니다.

이유인즉 고기와 죽순의 식감과 풍미는 서로 반대되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함께 요리하면 식재료의 개성이 강하게 나타난다는거~ 그것도 그냥 고기 보다는 염지한 고기쪽이 더 잘 어울려요.

본래 이 요리는 중국이나 동남아시아에서 즐겨먹는 음식으로 현지에서는 소금에 절인 돼지고기를 사용합니다. 그러나 우리나라에서는 염지고기를 잘 쓰지 않은 관계로 구하기 쉬운 베이컨을 대신 사용해봤어요.

요리법 자체도 정말 단순해요~

재료
죽순 350g
베이컨 2장
양파 1/2개
마늘 2쪽
고추 5~7개

식용유 1~2큰술
설탕 2작은술
피쉬소스 1큰술
후추가루 넉넉히
조미료(옵션) 약간

* 훈제오리, 생햄 등등을 대신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1. 재료~ 입니다. 죽순은 생 죽순을 손질해서 사용했는데요, 생 죽순이 없으면 통조림을 대신 사용해도 좋습니다. 근데 통조림 보다는 중국이나 베트남에서 나오는 '진공포장제품'이 더 좋더라구요. 그리고 염지고기 대신 베이컨~ 룰루랄라~!

2. 먼저 죽순부터 손질합니다. 통조림이나 진공제품은 해당이 안됩니다만.. 생 죽순의 경우 가장 위쪽의 솜대가 아닐 경우 안쪽의 빗살부분을 제거해 주시고 손질해야 한답니다.(섬유가 많아서 질겨요.) 그 다음에는? 그냥 모양을 살려 썰어주세요~!

3.양파는 가볍게~ 슬라이스 해 주고, 마늘을 땅~ 때려서 다져줍니다. 그럼 손질 끝이죠? (정말정말 별거 없어요.)

4. 이제 본격적인 요리 시작! 인데... 이번 요리에 쓰이는 양념은 피쉬소스랑, 후추가루, 그리고 소금/설탕... 이 정도 입니다. (앗! 너무 간단해!)

먼저 팬에 약간의 기름을 두르고 베이컨을 넣어 노릇노릇하게 볶은 후 접시에 따로 담아줍니다.(이렇게 해 줘야 맛이 잡스럽지 않게 되요.)

5. 다시 팬에 약간의 기름을 두르고 다진마늘을 볶다가 죽순을 넣어 강한 불로 빠르게 볶습니다. 죽순이 들어간 시점부터는 최대한 강하게 볶아줘야 하는데요, 그래야 잡내가 나지 않는답니다.

6. 이어 설탕 투입! 양파를 넣어 더 볶습니다. 그 다음에는 피쉬소스를 넣고 좀 더 볶아주세요. (파파파팍! 하고...)

7. 아까 볶아준 베이컨과 고추를 넣어준 후추를 충분하게~ 뿌려줍니다.(피쉬소스 때문에 후추를 좀 넉넉하게 뿌리는 편이 우리나라 사람 입맛에 잘 맞아요.) 그 다음에는 최대화력으로 빠르게 볶아준 후 접시에 담습니다~!

8. 죽순 고기볶음 완성! 

요거요거~ 밥반찬일세~!

척 맛보면 '아! 이거 밥반찬(혹은 술안주)이다.'라는 생각이 딱! 들어요. 아삭아삭한 죽순과 짭쪼름은 베이컨의 조화는 정말 끝내준답니다. 참고로 이 요리에는 국내산 베이컨보다는 수입산 베이컨이 더 잘 어울립니다.

왜냐하면 염도가 높아 고기맛이 더 진하기 때문이에요.(그냥 더 맛있어요 ㅎㅎㅎ)



간단하게 휘리릭~!

약간 짠 베이컨 뒤에 오는 죽순의 풍미~ 그리고 아삭한 식감이 입안에 이중 삼중~ 쾌감을 안겨다 주는 그런 요리랍니다.

이 음식의 본래 이름은 베트남의 'Mang Chua Xao Heo'으로 중국에도 거의 같은(양념의 차이일뿐..) 요리가 있어요.


맛 지속석이 뛰어나 반찬통 같은 곳에 담아 냉장보관 했다가 전자레인지에 데워드셔도 좋습니다.

베이컨 대신 훈제오리나 생햄 등등을 사용하셔도 아주 잘 어울려요.
 
PS.....다음 요리는 지삼선~! 'ㅅ'

덧글

  • Mirabell 2016/08/17 06:58 #

    까맣게 잊고 있었던 죽순의 식감.... 상상하니 배가 고파졌습니다.

    조만간 준비하는 시험도 끝나고 하니 그날 코스트코에 들려서 베이컨만이라도 사들고 와야겠네요. 근데 마지막에 뿌리신거는 쪽파인가요? @.@?
  • 늄늄시아 2016/08/18 20:13 #

    제철 죽순은 약간의 양념만 넣고 무쳐도 정말 맛있죠~! 넵! 위에 뿌린거 쪽파 맞습니다!
  • anchor 2016/08/19 09:13 #

    안녕하세요, 이글루스입니다.

    회원님께서 소중하게 작성해주신 이 게시글이 8월 18일 줌(zum.com) 메인의 [이글루스] 영역에 게재 되었습니다.

    줌 메인 게재를 축하드리며, 8월 18일 줌에 게재된 회원님의 게시글을 확인해 보세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유튜브이미지 위젯

통계 위젯 (화이트)

6128
745
5937359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1155